정부지원 채무통합

대출심사시 신청인의 신용도와 재직조건 그리고 소득을 중심으로 그 외의 요소들과 함께 심사를 보며,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대출한도와 금리가 산정됩니다. 이 중 신용도가 차지하는 비중은 굉장히 높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. 저신용자의 경우 1금융권 대출 이용은 어려우며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밖에 없게 됩니다.

정부지원 채무통합

채무통합대환대출(https://www.staa.co.kr/)

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을 이용하게 될 경우 발끝까지 닥친 상황에 대해 잠시나마 모면할 수 있게 되지만, 높은 이자 때문에 정상적인 경제활동이 어려워지고 저축도 못하게 되는 악순환의 반복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.

정부에서는 이러한 저신용자 서민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민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. 서민대출 상품의 경우 대부분 1금융권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.

오늘 알아보는 정부지원 채무통합 상품의 경우 연 20% 이상 고금리 채무 이용이 불가피한 혹은 현재 연 20% 이상 고금리 채무를 이용중인 분을 대상으로 하는 저금리 대환대출 상품인데요.

채무이행중이라면 연체 없이 정상상환하고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. 현직장 3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하며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.

소득기준은 연 3,500만원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, 소득이 연 4,500만원 이하의 범위에 해당되는 분도 신청대상에 해당되는데 이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%에 해당되는 분이어야만 합니다.

대출한도는 위탁보증 700만원, 특례보증 1,400만원(위탁보증포함) 입니다.

위탁보증의 경우 1금융권 은행을 방문하여 또는 모바일 신청을 하시면 되고, 특례보증의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 및 상담,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비슷한 성질의 대출상품으로는 ‘안전망대출’ 상품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댓글 달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